품질 관리는 원하는 수준의 우수성을 달성하기 위해 실행되어야 하는 업무와 활동을 감독하는 과정입니다. 그것은 품질 정책, 품질 관리 및 개선, 품질 보증을 개발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품질 관리는 모든 조직의 이해 관계자가 협력하여 프로세스, 제품, 서비스 및 문화를 개선하도록 하기 위해 수행됩니다. 품질 관리 전략은 정해진 계획을 따르고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한 기술과 표준입니다.
프로젝트 관리에서 이러한 전략은 프로젝트의 시작부터 바로 구현됩니다. 최고 경영진은 이러한 전략을 사용하여 작업 및 활동이 계획대로 실행되도록 보장합니다. 더욱이, 이러한 전략들은 그들이 장기적인 목표에 초점을 맞추면서 단기적인 계획을 이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음은 경영진이 사용하는 주요 품질 관리 전략입니다.
1. 품질 대장 사용
품질 대장(Quality Register)은 계획되거나 완료된 모든 품질 관리 활동을 요약한 문서입니다. 모든 품질 활동에 대한 고유한 참조 역할을 하며 제품의 품질 기록에 대한 조언 역할을 합니다. 또한 수행된 품질 활동의 유형과 횟수에 대한 요약을 제공합니다. 성공적인 최고 경영자들은 품질 대장을 사용하여 그들의 활동을 계획하며, 활동이 시작되면 품질 관리 작업에 대한 결과로 활동을 업데이트합니다.
품질 대장은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생성되며, 모든 활동을 적절하게 기록할 수 있도록 합니다. 등록부의 세부사항은 관리자가 업무의 질을 유지하거나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만족스럽게 수행되지 않은 활동을 식별하는 것은 프로세스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품질 대장이 없으면 프로젝트 작업 및 활동을 모니터링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할 것입니다 따라서, 성공적인 임원들은 품질을 유지하거나 향상하며, 궁극적으로 모든 프로젝트에서 품질 대장을 사용함으로써 성공을 달성합니다.
2. 지속적인 개선
지속적인 개선은 서비스, 제품 및 프로세스의 개선을 목표로 하는 지속적인 노력입니다. 지속적인 개선은 최고 관리자들이 운영 오버헤드를 줄이기 위해 사용하는 최고의 방법이기 때문에 작업 흐름을 간소화합니다. 시간과 비용을 모두 절약하는 효율적인 작업 흐름을 지원하므로, 임원들이 시간과 노력의 낭비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개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려는 목표는 조직에 매우 중요합니다. 비즈니스가 지속적으로 개선되면 성과도 향상됩니다. 이러한 문화를 강화하는 확실한 전략 중 하나는 품질에 대한 헌신을 보여주는 직원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그들이 품질을 더욱 향상시키고 싶게 만들고 품질을 향상시킬 방법을 찾도록 강요합니다. 기업은 시장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프로세스를 만들어야 하며, 새로운 시장 상황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지속적인 개선 문화가 이를 보장합니다. 지속적인 개선 모범 사례는 경영진이 품질을 관리하고 개선 기회를 분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효과적인 리더십
리더는 내부 환경을 만들고 유지하는 책임이 있습니다. 따라서 올바른 리더를 확보하는 것은 성공적인 비즈니스 운영에 있어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최고의 전략입니다. 좋은 리더십은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핵심입니다. 훌륭한 리더는 직원을 참여시키고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도록 이끕니다. 리더가 명확한 조직 목표와 목표를 설정하고 직원을 참여시킬 때 직원은 일할 동기를 얻으며 생산성과 충성도를 향상시킵니다.
리더는 내부 환경 못지않게 중요한 외부 환경의 변화를 이해하고 대응해야 합니다. 또한 비즈니스의 모든 이해 관계자의 요구 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공급업체, 고객, 직원, 지역 사회 및 일반 대중이 포함됩니다. 리더는 이러한 이해 관계자가 품질 관리 프로세스의 중요한 부분을 구성한다는 것을 이해해야 하며, 개방적이고 정직한 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해야 합니다.
4. 증거 기반 의사 결정 전략
효과적인 아이디어는 데이터와 정보의 분석을 기반으로 합니다. 추측과 본능은 의사 결정의 올바른 기반이 아닙니다. 결정을 내릴 때 최고 경영진은 사실에 입각한 접근 방식에 적응해야 합니다. 결정은 검증되고 분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이는 기업이 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그들이 수행하는 작업은 원하는 결과를 생성합니다. 또한, 그들은 과거의 결정을 정당화할 때, 서비스 및 상품의 품질이 크게 향상됩니다.
이 품질 관리 전략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관련 데이터 및 정보 수집
- 수집된 데이터와 정보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접근 가능한지 확인
- 이 데이터와 정보를 다양한 방법으로 분석
- 논리적 분석의 결과를 사용하고 이를 직관 및 경험과 결합하여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림
이 전략은 다소 복잡하지만 성공적인 관리자는 매일 수행하여 쉽게 구현합니다.
'품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품질 기능 배포(QFD) (0) | 2022.07.07 |
---|---|
생산 계획 (0) | 2022.07.07 |
샘플링 검사 (0) | 2022.07.05 |
Shewhart 관리도 (0) | 2022.07.05 |
품질 관리와 품질 보증의 차이점 (0) | 2022.07.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