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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

생산 계획

by 차뭉 2022. 7. 7.

 생산계획은 주어진 제품이나 서비스의 설계와 생산을 위한 가이드를 개발하는 것입니다. 생산계획은 조직이 생산 프로세스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생산 계획은 제조 공정을 최적화하기 위해 시작되었으며, 오늘날에는 일반적인 로직이 소프트웨어의 설계, 생산 및 제공에도 다양한 형태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생산 계획이 중요한 이유

 생산 계획은 고객 및 조직의 필요에 따라 효율적인 생산 프로세스를 만들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정시 배송과 같은 고객 종속 프로세스와 생산 주기 시간과 같은 고객 독립 프로세스를 모두 최적화합니다.

 

 우수한 생산 계획은 주문 제작부터 주문 완료 및 배송까지 걸리는 시간인 리드타임을 최소화합니다. 회사 및 필요한 생산 계획 유형에 따라 리드 타임의 정의가 약간 다릅니다. 예를 들어, 공급망 관리에서 리드 타임은 부품을 공급업체로부터 배송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포함합니다. 제조사가 부품 도착 시기를 알아야 재료 요구 계획(MRP)을 제대로 실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엄격한 제조 제약 또는 JIT(Just in Time) 제조에서 특히 중요합니다.

 

생산 계획 공정

 생산 계획 프로세스에는 다음 단계가 포함됩니다.

 

- 제품 수요 추정 : 주어진 기간 동안 생산해야 하는 제품의 개략적인 개요를 공급합니다. 이 추정치는 과거의 생산 동향에 대한 분석을 잠재적으로 관련성이 있는 시장의 새로운 동향과 결합하여 생성됩니다.

- 생산 옵션 평가 : 이 작업에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리소스를 고려하고 예상 수요 추정을 기반으로 리소스를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 가장 효율적인 선택사항 선택 : 가장 비용이 적게 들고 가장 시간 효율적인 자원 사용을 선택해야 합니다.

- 모니터링 및 평가 : 계획이 실행됨에 따라 기업은 계획에 따라 발생해야 할 것과 비교한 결과를 모니터링하고, 이 두가지가 얼마나 잘 일치하는지 평가합니다.

- 계획 조정 : 향후 생산 계획이 고객 목표를 보다 효율적으로 충족하고 실행에서 더 성공적으로 수행되도록 계획을 변경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생산 계획 유형

 생산 공정의 다양한 세부 사항에 초점을 맞춘 생산 계획에는 여러 유형이 있습니다.

 

 - MPS(Master Production Schedule) : 특정 기간 동안 생산되는 개별 특정 상품에 대한 일정입니다. 소프트웨어에서 생성한 다음 사용자가 조정합니다.

 - 자재 요구 사항 계획(MRP) : MRP는 생산 계획, 일정 및 재고 관리에 사용되는 시스템입니다. MRP는 원자재의 가용성을 보장하고, 사내에서 가능한 최저 수준의 자재 및 제품 수준을 유지하며, 제조 및 구매 활동을 계획합니다. 소프트웨어에 의해 어느 정도 자동화되는 경우가 많지만, 완전히 수동으로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 용량 계획 : 변화하는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용량을 결정하는 프로세스입니다.

 - 작업 흐름 계획 : 직원 또는 직원 그룹이 수행하는 일련의 작업을 계획입니다.

 

 제조업이 아닌 분야, 즉 보완적 분야에 생산 계획 논리를 적용하는 계획 유형도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인적 자원 계획은 기업이 그들의 고용과 인재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하는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생산 일정

 생산 일정은 생산 통제와 같습니다. 생산 일정은 생산 프로세스 및 이벤트에 사용 가능한 리소스를 할당하는 것입니다. 이는 본질적으로 실제 자원을 위해 구축된 생산 계획에 매칭 하는 것입니다. 일정은 공장 장비 및 리소스, 인력 사용 계획, 프로세스 및 자재 구매 계획 수립에 사용됩니다. 생산 계획을 작성하려면 일정이 필요합니다. 생산 계획은 궁극적으로 고객의 요구에 따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생산 일정의 목표는 가능한 한 가장 효율적인 생산 계획을 세우는 것입니다.

 

생산 계획의 역사

 현대의 생산 계획은 19세기 전반에 그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그것은 통제에서 내부 계획에 대한 정보의 필요성으로부터 발전했습니다. 철도, 방직 공장 및 기타 공장 같은 기업은 기본 제품 또는 서비스를 대규모로 제공하는 데 관련된 여러 프로세스를 안내할 수 있는 내부 관리 체제가 필요했습니다.

 

 첫 번째 생산 계획은 간단했습니다. 공장은 상대적으로 작았고 제한된 수의 제품을 대량으로 생산했습니다. 공장장은 해당 분야의 기술 전문가였으며, 모든 계획과 일정을 담당했습니다. 생산 라인과 제조 노력이 전반적으로 커지고 복잡해짐에 따라 생산계획 수립에 더욱 관여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20세기 초까지, 계획들은 주문을 전달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렇게 하는 데 필요한 공정들을 최적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습니다.

 

 오늘날, 생산 방법과 제조의 특성이 바뀌면서, 생산 계획도 바뀌었습니다. 생산을 둘러싼 기술이 발전하여 생산과 주변의 보다 정확한 통신과 감시가 가능해졌습니다. 제품 자체와 고객의 기대치도 진화했습니다. 이제 조직이 생산 계획을 수립할 때 고려할 수 있는 정보가 그 어느 때보다 많아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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